TensorFlow

텐서플로우 강의 사이트

kahuz 2020. 8. 19. 03:30

 

개인 프로젝트인 QILT의 딥러닝을 적용하기 위해 텐서플로우를 공부하고 있다.

텐서플로우의 도큐먼트도 상당히 잘 갖추어졌지만 초심자로써 따라하기가 벅차 구글링을 하다 정말 좋은 강의사이트들을 찾게 되었다.

 

1. 모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강의 ( 시즌1 ,모모딥)

http://hunkim.github.io/ml/

 

모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강의

 

hunkim.github.io

HKUST 김정훈 교수님이 올리신 강의로 몇년 지난 강의다보니 텐서플로우 1.x 버전으로 진행되고 있는 강의이다.

하지만 수학도 잘 모르는 글쓴이조차 딥러닝의 로직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이해할 수 있을 정도로 쉽게 그리고 중요한 요점들에 대해 잘 가르쳐주시기에 추천하는 바이다.

 

2. 모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강의 ( 시즌 2 ,모모딥)

https://deeplearningzerotoall.github.io/season2/

 

모두를 위한 딥러닝 시즌 2

Deep Learning Zero To All - Season 2 page

deeplearningzerotoall.github.io

커넥트 재단의 도움으로 시작된 모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강의 시즌2이다! 시즌1의 내용과 중복되는 내용들이 있지만 보다 다양한 사람들이 함께하여 강의를 진행해주시고 있다.

아쉽게도 아직 텐서플로우 1.x 버전을 위주로 강의가 진행되고 있지만 텐서플로우 2.x에 대한 코드도 업데이트하고 있다고하니 참고하면 좋을 것 같다.

 

3. 홍정모 교수님의 강의

https://blog.naver.com/atelierjpro/220697890605

 

C++로 배우는 딥러닝

New in 2018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Gram Matrix 설명 (Style transfer) New in 2017 Sutton 강화학습...

blog.naver.com

모두를 위한 머신러닝/딥러닝 강의 (모모딥) 으로 텐서플로우와 딥러닝에 대해 익숙해졌다면 홍정모 교수님의 강의도 한번 들어보는 것을 추천한다. c++로 네이티브하게 딥러닝을 구축해가며 보다 상세한 내용을 익힐 수 있는 좋은 자료이다. 아직 본인은 이 단계까지 오지 못했지만 몇몇 강의들은 참고하고 있는 중이다.

 

4. edwith

https://www.edwith.org/

 

에듀케이션위드 : edwith

에드위드(edwith)는 네이버(NAVER)와 네이버 커넥트재단(NAVER Connect)이 제공하는 온라인 강좌(MOOC : Massive Online Open Course) 교육 플랫폼입니다. 에듀케이션위드(education with) 에드위드(edwith)로 분야별 명�

www.edwith.org

네이버에서 지원하는 교육 플랫폼으로 인공지능을 더불어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제공해주는 사이트이다.

앞서 얘기한 모모딥의 김정훈 교수님의 강의도 올라와있다! 텐서플로우와 더불어 인공지능에 대한 이론들을 습득하기 좋은 사이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