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aphics And Media/Other

Dear ImGui :: C++ 그래픽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

kahuz 2021. 5. 30. 14:33

 

외부 종속성 없이 사용 가능한 라이브러리

Dear ImGui는 라이브러리를 C++ 소스코드를 포함하여 제공하기에 외부 종속성 없이 사용이 가능한 그래픽 인터페이스 라이브러리 입니다. ( https://github.com/ocornut/imgui )

 

게임엔진이나 임베디드 어플리케이션, 콘솔 플랫폼의 어플리케이션 개발에 적합하며 Ubisoft, Blizzard, Nvidia 등 굵직한 기업들이 사용하고 있습니다. ( 이외 https://github.com/ocornut/imgui/wiki/Software-using-dear-imgui 참고 )

 

Dear Imgui를 프로젝트에 사용하기 위해서는 백엔드 모듈이 필요합니다. 백엔드는 마우스와 키보드, 게임패드와 같은 입력과 DirectX, OpenGL, Vulkan과 같은 그랙픽 렌더러를 의미합니다.

 

OpenGL 을 사용하여 렌더링을 할 때 쉽게 구현하기 힘든 다양한 기능들을 ImGui를 이용하여 쉽고 빠르게 구현 가능합니다.

 

ImGui를 이용한 게임 툴, https://github.com/ocornut/imgui/issues/3488 에서 다양한 예시를 볼수 있다

 

앞으로 기회가 된다면 다양한 예제나 프로젝트를 통해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참고 시 좋은 글 ( ImGui가 GameDev 도구에 적합하다고 생각하는 이유 )
: https://gist.github.com/bkaradzic/853fd21a15542e0ec96f7268150f1b62